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iljabi.kr의 기능 안내
    Giljabi.kr 기능 2019. 1. 22. 21:08

    소소하게 개선된 기능을 소개하고 추가예정인 기능을 공개합니다. 현재 아래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해야 합니다. 

    웨이포인/경로편집 http://www.giljabi.kr/gpx2tcx.html


    1. 경로공유

    먼저 이미 공개된 기능으로 웨이포인트 작성에서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는 것이 아니고 만들어진 url을 복사하여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사를 해서 공유하거나 보관을 하시거나 할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만든것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요즘 회원관리를 해야 하는지 생각중입니다. 회원가입을 한다면 개인의 공유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체에게 공개하는 방법은 어떻게 할지 고민중입니다. 무작정 전체 공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공개로 하는 것만 하려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방법은 고민중입니다. 아래의 url을 복사해서 메일, SNS등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삭제 기간은 아직 정하지 않았습니다. 디스크 용량 혹은 지워야 할 때가 오면 삭제 공지를 할 예정입니다.


    2. 전국 인증센터 위치

    POI중에서 전국 자전거도로의 인증센터 위치를 모두 추가 하였습니다. bike.go.kr에서 제공되는 자전거 도로에서 표현되는 인증센터의 아이콘은 일단 국토종주 사이트의 아이콘을 사용하였습니다. 아이콘 만드는것이 쉬운일이 아니라서 일단 사용을 하고 추후 만들예정입니다. 왼쪽 윗 부분에 "인증센터"를 체크하고 지도를 이동하거나 확대 축소 시 볼 수 있습니다.  


    3. 웨이포인트 미리보기

    이미 다른 글에 포스팅 되었지만 미리 보기를 이용하여 경로에서 웨이포인트의 오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평속을 입력해서 웨이포인트 정보를 보면서 전체 이동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속 정보는 가민의 가상 라이더가 나오므로 경쟁을 하면서 적절하게 달릴 수 있습니다.


    4. 추가POI 정보 진행중....

    다음으로 추가할 POI정보는 편의점 정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전국 편의점은 아니지만 구할 수 있는 편의점의 위치를 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식당, 정비를 할 수 있는 정보는 어떻게 구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POI정보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분들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POI의 정확한 위치 정보를 위해 사진을 등록하는 기능을 만들어서 사진속의 GPS정보를 사용해서 POI위치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등록 후 사진속의 GPS정보를 삭제하고 사진의 크기를 대략 800*600 크기로 만들고, 이 사진을 POI 정보 조회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5. 고도정보 차트클릭으로 지도상에 웨이포인트 추가

    고도정보를 보는 차트에서 업힐의 시작점, 정상등의 웨이포인트를 설정하려면 지도상에서 클릭을 해야 하는데, 좀 더 간편하게 고도차트에서 클릭하면 지도상에 웨이포인트를 생성하는 기능은 테스트 중입니다. 구현은 다되었는데 거리와 고도정보를 화면에 추가해서 보여줄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더 필요한 기능 혹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