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도차트 기능추가
    Giljabi.kr 기능 2019. 3. 23. 17:12

    http://www.giljabi.kr


    회사일로 미뤄두었던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오늘(3/23 토)은 오전에 진눈깨비가 날리는 안좋은 날씨로 시작을 하였습니다만, 오후부터는 햇살 가득한 날입니다.

    추가된 기능은 고도차트에서 웨이포인트 거리에 따른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지도 경로에서만 보이는 웨이포인트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별히 2개 아이콘(Food-red, Water-Green)은 색상으로 구분하여 목마름과 배고픔을 잘 다룰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한것을 보시면됩니다. 웨이포인트를 추가/변경한 후 "Waypoint Info" 버튼을 눌러주시면 변경된 거리에 표시됩니다만, 웨이포인트의 색상은 저장해서 다시 불러와야만 변경된 색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건 개선중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아서 먼저 공개하고 개선할 예정입니다.


    고도차트에서 소소하게 추가된 다음 기능으로는 마우스를 차트에서 움직이면 마우스에 위치된 거리와 높이를 보여줍니다.

     

    웨이포인트/경로병합에서 "경로공유(URL만들기)"에서 생성된 링크를 동일한 메뉴에서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보이는 화면이 달라서 편집/경로정보들 하려면 저장 후 해야 했지만 이제는 경로공유 후 화면에서도 웨이포인트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할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1. 경로뒤집기

       간혹 필요할때가 있습니다만, 가민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라 만들어야 할지 말지....의견을 댓글로 의견을 좀 주셨으면 합니다.

    2. 경로기부

       경로를 열심히 만들어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정말로 정성을 다해서 경로는 만들었는데 혼자만 사용하기 아까워서 공개를 하고싶은 경우 사용할 기능입니다.

       경로를 만들면 무조건 공개를 하게 하는 사이트도 본것 같습니다만, giljabi 서버는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이런방법을 사용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경로공개를 선택해서 등록을 해주시면, 운영자가 미리보기 이미지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3. POI정보 등록화면

       자건거를 타다보면 현재 위치에서 식사, 커피한잔, 가까운 정비공간을 찾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기 위해서 모바일에서 웹으로 접속해서 사진을 올리면, 사진속의 메타정보(위치정보)와 구분(숙박/식당/정비...)를 하면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처음시작에서 어찌하다 보니 참 멀리 왔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고 몸도 게을러지지만 조금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