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웨이포인트 미리보기 기능개선
    Giljabi.kr 기능 2019. 1. 19. 14:22

    http://www.giljabi.kr


    설악 그란폰도 웨이포인트 작업시 홈페이지에 보니 웨이포인트별로 거리와 시간이 나와 있는 표가 있길래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초보의 경로에는 200km를 넘게 달려본적이 없어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만 필요한 기능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웨이포인트 작성이 끝나면 tcx파일로 저장하기 전에 웨이포인트가 순서대로 나오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아래의 화면으로 나오지 않으면,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다시 접속하시면됩니다.

    여기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브라우저별 캐시삭제

     

    아래에 사용된 tcx 파일은 2019/01/19 - [추천경로] - 2019 설악 그란폰도 웨이포인트와 경로에서 받아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웨이포인트 편집사이트 : http://www.giljabi.kr


    웨이포인트명은 가민에서 한글 5글자만 보이므로 너무 길게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는 km, 시간은 시분초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초는 의미가 없긴한데 가까이 있는 웨이포인트를 확인할때 도움이 됩니다. 진동2교 직전에 "12시 컷"을 추가하여 이곳이 12시까지 통과하지 못하면 메디오폰드로 가야 하는 지점임을 알려주게 하였습니다. 이런방법으로 필요한 포인트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평속를 넣고 "Waypoint Info"를 클릭하면 평속에 맞게 계산된 웨이포인트의 거리와 통과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웨이포인트 순서가 목표한것과 다르다면 웨이포인트를 이동하거나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경로상에서 웨이포인트를 어디에 찍어야 하는지 설명하고자 합니다. 진행방향1,2,3의 위치는 최대한 포인트에 가까운곳에 있어야 정확합니다. 거리계산을 할 때 웨이포인트에서 가장 가까운 포인트를 찾아서 합니다. 왕복하는 경우 경로가 구분이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같은 길을 지나가는 경우는 아래 그림과 같이 해야 합니다. 가급적 경로를 만들때 차/사람은 우측통행임으로 오른쪽 끝선에 맞춰 그리면 편리합니다. 그래야 웨이포인트를 만들기 쉬어집니다.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2019.1.19 15:30에 적용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