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홍천 그란폰도 웨이포인트와 개선된 경로 공유
    추천경로 2019. 1. 3. 17:40



    http://www.giljabi.kr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국의 많은 동호인 혹은 개인이 참여하는 크고작은 행사가 점점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인기가 많은 홍천 그란폰도의 웨이포인트를 공유합니다. 공식 gpx의 경로를 우측통행으로 수정하고 웨이포인트를 좀 추가 하였습니다.

     

     

     

     

     

    홈페이지 : http://speedbike.kr/

    웨이포인트 및 지도 보기 : http://www.giljabi.kr/gpx2tcx.html?fileid=8c78578759072baa5e077898f3fd41c3

    파일받기 :  2019-홍천그란폰도.tcx

    접수일시 : 2019.1.15 pm 6:00 선착순 2,000명, 이런게 말로만 듣던 접수령을 통과해야 하는군요.

    행사일시 : 2019.4.21 08:00~


    다운 받아서 아래의 웨이포인트 편집화면에서 웨이포인트를 추가/삭제 할 수 있습니다.


    위 경로를 공유하는 이유는 시작과 끝 부분 각 17km정도 같은 길을 왕복하게 되는데, 가는길 오는길이 막 꼬여있습니다. 그래서 왕복 부분은 겹치지 않게 다시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gpx의 경로를 사용하였습니다. 우측 통행하는 경로로 그렸으므로 쉽게 보실 수 있고, 웨이포인트 정보 넣기도 편리합니다.

    공식홈페이지 경로 : http://speedbike.kr/0201_course_gran.htm에서 받은 경로와 다시 그린 경로를 보면 이런 세세한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겠습니다. 

    왼쪽이 공식홈페이지의 gpx 파일의 경로, 오른쪽은 수정된 TCX파일의 경로입니다.


    웨이포인트를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웨이포인트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포인트를 찾고 여기에 웨이포인트를 강제로 이동하여 반드시 경로상에 웨이포인트가 있도록 하였습니다. 웨이포인트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걸어 갈것이 아니므로 경로를 연장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위 경로는 기존의 웨이포인트보다 초보인 제가 보기쉽게 우회전/좌회전을 추가 하였습니다. 그리고 2개 이상의 웨이포인트가 연속으로 필요한 경우, 예를 들면 "1차 컷오프", "좌회전" 이부분은 약간의 거리상의 차이를 두어서 2개를 연속으로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메디오폰드는 위 1차 컷오프 지점에서 좌회전이 아니고 직진하면 외길입니다. 끝 부분에서 몰라서 직진하실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메디오폰드 경로도 필요할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같은 초보자는 기념품과 경품이 좋아보여서 등록하고 참석하고 싶습니다. *^^*.

    겨울잠 자다가 출전했다가는 경품에 혹 해서 경기중에 훅하고 갈거같습니다만, 겨울내내 엔진을 단련하신 분들의 좋은 성적을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